핸드폰 요금 고지서가 날라온다. 고지서를 확인하고 계좌이체를 시켜서 요금을 납부한다. 매달 반복한다.

 이 과정이 상당히 귀찮기도하고, 현대카드(KT-현대카드M-Edition2 청구할인형)을 이용하여 자동납부 하면 요금이 할인이 되기도 해서 핸드폰 요금을 자동납부하고 있다.

 자동 납부 방법은 어렵지 않다. 모바일 현대카드 앱에서도 가능하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내가 소개하는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자동납부 방법이다.

 

 일단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로그인을 하면 My Account 항목이 보이는데 마우스를 올려보면 하위 목록들이 나타난다. 그럼 생활요금 납부서비스가 보이는데 거기서 자동납부를 클릭한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동납부 안내, 자동납부 신청, 자동납부내역이 보이는데 가운데에 있는 자동납부 신청을 클릭해준다. 그러면 자동납부 통합 신청이라는 표시와 함께 자동납부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난다. 아파트관리비,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휴대전화요금 등등 각종 생활요금과 코스트코멤버쉽 연회비도 자동납부가 가능하다.

 

 

 

 

 아래로 내려보면 각각의 생활요금 납부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잘 읽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카드마다 혜택이 다르기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나는 'KT-현대카드M-Edition2 청구할인형'을 사용하고 있어서 핸드폰 요금을 적게는 15,000원 많게는 20,000원을 할인 받고 있다.

 

 

 

 

 

 

 안내 사항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되는데 이번에 알아볼 것은 휴대전화요금이기에 다른 것들은 생략.

 

 

 

 휴대전화요금을 눌러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자신이 자동납부할 카드를 선택해주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주면 신청 끝이다. 간단하다. 단, 변경 또는 해지시에는 현대카드가 아닌 각 통신사를 통해서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현대카드로 핸드폰 요금 자동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휴대전화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요금도 자동납부가 가능하고 또한 자동납부하면 실적도 쌓이고 혜택도 생기기에 현대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자동납부도 고려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