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하다보면 여러 광고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심심찮게 보이는 것이 바로 '점 빼는 기계' '점 제거기' 라는 피부의료기기 광고다.

 

 

 요즘 피부에 잡티나 점이 생겨서 신경이 쓰였는데 우연히 이 광고를 보고 혹해서 구매 할까 했지만 참은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광고하는 '점 빼는 기계'가 대부분은 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제품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식약처 보도자료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점 빼는 기계에 대하여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인지 확인하기 위해 점검을 실시했는데 그 결과 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고 유통, 판매한 32곳 업체를 적발하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했다고 한다.

 '점 빼는 기계'는 전기수술장치로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현재 국내에서 허가 받은 제품은 단 3건 뿐이다.

 

 이런 무허가 점 빼는 기기를 사용할 경우에 진피층에 손장을 주고, 감염, 흉터,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아래는 무허가 점 빼는 기기 목록이다.

식약처 보도자료

 

 이렇게 확인해보니 15종 전부는 본것은 아니었지만 1가지는 눈에 띈다.

 

 허가 받은 제품은 아래 표와 같다.

 

연번

구분

업체명

허가번호

제품명

1

제조

()지씨에스

제허18-407

PLAXPOT, GPX-2000

2

수입

()인포로닉스

수허16-618

Jett Plasma Lift Medical

3

수입

()조이엠지

수허15-1547

Plexr Plus

식약처 보도자료

 

 SNS에서 판매되는 무허가 '점 빼는 기계'에 대해 알아봤는데 한가지 느낀 것은 SNS나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파는 제품들을 아직까지는 구매해본적은 없지만 사건 사고가 많으니 이제부터는 절대적으로 믿고 걸러야겠다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