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아기도 돌보면서 집안일도 하려다 보니 힘이 든가보다. 하루는 와이프가 물걸레 청소를 하는데 너무 힘들었다고 하길래 남자인 나도 물걸레 청소를 하다보면 은근히 힘이 드는데 와이프는 오죽했을까 싶었다. 그래서 물걸레 청소기를 하나 장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본 끝에 장만 한 것이 바로 파워스윙 청소기(swing-8000)이다.

 

 

 물걸레 청소기를 알아보니 브랜드도 여러 종류이고 제품도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전혀 감이 안잡혔는데 하나하나 기준을 세우고 골라보기로 했다.

 

 첫번째 기준으로 정한 것은 선의 유무이다.

 처음에는 유선으로 고르려고 했다. 유선으로 하면 힘도 좋고 배터리 교환도 할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유선으로 잡고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좀 보다보니 유선의 단점이 아무래도 걸리적 거린다는 것과 청소를 할때 선이 간혹 물걸레 청소기에 휘감기는 일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유선에서 무선으로 가닥을 잡고 고르기로 했다.

 

 두번째는 고르다 보니 생긴 것인데 바로 사용시간이다.

 무선으로 정하고 고르다보니 고민이 생겨버렸다. 대부분 살펴보니 충전시간이 상당히 긴편인데 그에 비해 사용시간은 30분 정도 밖에 안되는 것이다. 물론 30분 정도면 충분히 청소를 할 수 있는 시간인데 그럼 한번 사용하고 충전하고를 매번 반복 해야 하기에 은근히 귀찮은 행동이 될 것 같아서 사용시간이 좀 더 긴 것으로 알아보았다.

 

 세번째는 무선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청소기다.

 물걸레 청소를 하려면 그 전에 필요한 것이 진공 청소를 해야 하는데 진공 청소기를 돌리고 따로 물걸레 청소기를 또 돌리면 이 또한 번거로운 행동이 되기에 이왕이면 한번에 다 가능한(일명 2in1) 청소기로 고르기로 했다.

 

 

 이렇게 3가지 기준을 가지고 고르다 보니 최종적으로 결정 된 것이 바로 무선 듀얼 물걸레 진공청소기 파워스윙 청소기(swing-8000)였다.

 

 파워스윙 청소기는 무선으로 첫번째 기준에 적합했고 사용시간이 물걸레 청소기만 사용했을 시에는 연속 4시간 사용 가능하고 물걸레 청소기와 진공청소기를 동시 사용했을 때는 약 40분정도 사용 가능하다기에 두번째 기준도 통과다. 세번째도 당연히 진공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가 동시에 가능하기에 통과였다.

 

 

 

 택배를 받아서 열어보니 물걸레 4개와 패드 2개, 물걸레 청소포 60개가 들어있었다. 패드는 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할 때 같이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이건 청소기 아래 바닥 부분인데 이 부분에 물걸레 청소가 되는 회전 디스크와 진공 청소가 되는 흡입구가 있다. 디스크 부분에 물걸레를 부착하던지 물걸레 청소포를 부착하여 청소를 하면 된다.

 

 

 물걸레를 부착해 보았다. 물걸레는 바로 디스크에 부착이 가능해서 별도 작업 없이 바로 부착했다. 물걸레로 청소를 해볼까 했는데 일단은 물걸레 청소포를 먼저 사용해보기로 했다.

 

 

 

 먼저 회전 디스크에 청소 패드를 붙이고 그 위에 물걸레 청소포를 부착해주었다. 그리고 청소 시작!(그전에 청소기 충전은 필수!)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해주었는데 물걸레가 가기 전에 진공청소로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흡수해주니 더욱 깔끔하게 청소가 되었다. 이렇게 집안 한바퀴를 다 돌아 주고 청소포를 확인해보니

 

 

 드럽긴 하지만 뭔가 뿌듯하다. 시커멓게 나오니 집안이 깔끔하게 닦인 기분이다. 바닥도 보송보송한 느낌이 들었다. 다만 패드 중앙 부분이 잘 닦이지 않는지 중앙부분은 하얬다.

 

 

 진공 청소 부분도 많은 먼지와 쓰레기 머리카락 등을 흡수했다. 파워스윙은 진공 청소 필터가 삼중으로 되어 있다고 한다. 큰먼지 필터, 작은 먼지 필터, 배기 필터 이렇게 삼중으로 되어 있어서 비산되는 먼지를 막아준다.

 

 

무선 물걸레 청소기 파워스윙(swing-8000)으로 청소를 해보았는데 이것도 장단점이 있었다.

 

장 점

 

1. 진공 청소 따로 물걸레 청소 따로 할 필요 없이 동시에 두 청소가 가능해서 힘도 덜 들고 시간도 절약되서 편리했다.

 말 그대로 선이 없어서 편리했다. 선이 있으면 아무래도 선길이에 따라 제약을 받는다던지 선이 청소기에 감긴다던지 그랬을 텐데 무선이다보니 그런 것 없이 자유롭게 청소가 가능했다.

 

2.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진공 청소 따로 물걸레 청소 따로 할 필요 없이 동시에 두 청소가 가능해서 힘도 덜 들고 시간도 절약되서 편리했다.

 

3. 물걸레 청소포 사용 시 걸레를 빨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물걸레 청소포 사용 시 한번 사용하고 떼어내서 버리기만 하면 되니깐 상당히 편리했다. 물걸레를 사용하면 또 세탁을 해줘야 하는데 그런게 없으니 상당히 편리했다. 물론 계속 구매를 해줘야한다는 것.

 

4. 나름 대로 강한 흡입력.

 진공 청소를 해보니 나름대로 강한 흡입력을 갖고 있었다. 머리카락과 먼지는 기본이고 그 외 잡 쓰레기들을 잘 흡수 해주었다. 물론 진공청소기 전용으로 나온 청소기와 비교하면 한 없이 약하다.

 

5. 무게감이 있어서 잘 닦이는 편이다.

 헤드가 무게감이 있어서 그런지 바닥을 눌러주면서 닦아주기에 바닥에 웬만한 때들은 잘 닦아주었다. 힘을 주어서 눌러 닦아 주어도 되지만 헤드 자체 무게로 닦아주어도 충분히 잘 닦여서 굳이 힘을 주지 않아도 되었다.

 

 

 

 아쉬운점

 

1. 충전시간이 약 7시간으로 길다.

 충전시간이 약 7시간으로 상당히 길다. 7시간 채워서 약 40분(진공청소 + 물걸레청소)을 사용 가능한 것을 본다면 정말 엄청난 충전 시간이다. 물론 물걸레 청소만 했을 때는 약 4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기에 그나마 보완이 되었다.

 

2. 물걸레 청소시 청소기가 자기 멋대로 움직인다.(조종이 상당히 힘듬. TV에서 나오는 것 처럼 한손으로 조종이 불가.)

 이게 제일 큰 불만사항이다. 청소기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는다. 그나마 내가 힘을 주어서 하면은 원하는대로 가는데 와이프가 사용하면 지 멋대로 튀는 청소기에 짜증이 날 때가 있다. TV에서 보면 노인 분들도 한손으로 하고 한손엔 전화 한손엔 청소기를 돌리는데 이게 절대 이렇게 되지 않는다. 청소 진행 방향이 이리 저리 튀기에 가구나 의자, 식탁 등에 부딪히기 일수다. 회전 디스크 정중앙에 맞춰서 청소포나 청소걸레를 부착해야지 그런게 없을지 몰라도 나름 정중앙에 맞춘다고 해서 맞추고 해도 방향이 이리저리 움직여서 뭐가 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아무튼 아쉬운 점 중 하나이다.

 (추가 : 청소포가 아닌 청소걸레를 사용해서 조작해봤더니 완벽한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조작이 용이하다.)

 

3. 물걸레 청소기 구조상 구석진 곳은 청소가 어렵다.

 물걸레 청소기 구조상 네모 구석 진 곳은 청소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전혀 청소가 되지 않는다. 뭐 이 부분은 충분히 감안하고 구매를 했지만 와이프는 살짝 아쉽다고 한다.

 

 

 지금까지 파워스윙 청소기! 무선 듀얼 물걸레 진공청소기 스윙(swing-8000)에 대해 리뷰해보았는데 편리한 만큼 불편한 점도 있기에 그런 부분을 잘 감안하고 구매한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내가 몇일간 사용해보면서 제일 크게 느끼는 점은 청소 중에 제일은 역시 손걸레질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