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을 이용하여 카드 사용금액과 앱카드 기능 등 여러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이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려면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한다. 이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6자리만 입력 하면 되긴 하지만 이게 은근히 귀찮다. 하지만 간단하게 지문등록을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단, 지문인식이 가능한 핸드폰 기종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먼저 현대카드 앱을 실행시켜 로그인을 먼저 해준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빨간색 원을 눌러준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설정 화면에 들어와서 화면을 위로 쓸어 올리다 보면 지문인증 관리 항목에 지문인증 사용탭이 보이게 된다. 그곳에서 'OFF'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현대카드 앱에서도 지문인증 설정으로 로그인 및 앱카드 결제가 간편해진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제 화면 하단에 지문인증 설정을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결제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나오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드디어 지문등록 화면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손가락을 자신의 스마트폰 홈버튼에 올려주어 등록하면 끝이다(아이폰7 기준). 등록을 해주고 나서 현대카드 앱을 다시 실행시켜주면 지문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지문을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여 현대카드 앱의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다.

 

관련글 - 카드나 현금없이 현대카드 앱카드(오프라인)로 물건 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