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팟을 처음 구매 했을 당시만해도 에어팟 모양이 "콩나물 같다" "샤워기 호스 같다" 등 여러 조롱 섞인 얘기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상황이 반대다. 길거리를 조금만 걷다보면 에어팟을 착용하고 있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런 에어팟을 지인들과 얘기하다보면 출시된지 2년이 된 에어팟1을 살지 아니면 조금만 버티고 에어팟2를 살지 고민하고 있다. 전부터 에어팟2가 출시된다는 얘기가 수없이도 나왔지만 얘기만 있을 뿐 출시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언제 나올지 모르는 에어팟2를 기다리느니 그냥 에어팟1을 구매하는 분들도 있는데 과연 에어팟2는 언제 출시가 될까?

 

 

 여러 매체들의 기사들을 확인해보니 대부분은 에어팟2 출시 예정일을 올해 상반기로 보고 있다. 특히 다음달 3월25일에 열리는 애플 미디어 행사에서 에어팟2를 공개할 것이라는 추측이 많다. 이때 공개하게 되면 아마도 올 상반기에는 에어팟2가 출시되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면 이번에 공개된다면 에어팟 2세대는 어떤 스펙을 가지고 나오게 될까. 지금까지 보도된 것을 본다면 기본적인 외관 형태는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데 변화되는 것은 어떤 것인지 살펴보겠다.

 

 

1. 방수기능 

 현재 에어팟 1세대는 방수기능이 없어서 비와 땀 등 물에 취약하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 될 에어팟 2세대에는 방수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보여 물로 인해 망가질 걱정은 덜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2. 볼륨조절

 에어팟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긴 한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볼륨 조절이다. 에어팟 자체에서 볼륨 조절을 할 수 가 없어서 연결된 기기에서 직접 설정을 해주거나 아니면 에어팟을 두드려서 시리를 불러와 볼륨 조절을 해달라고 말해야 한다. 시리를 불러와서 볼륨조절을 하면 되긴하는데 이게 혼자 있을때 사용하면 상관없지만 길거리에서나 지하철, 버스 등 공공장소에서 "시리야 볼륨 내려줘" 하기에는 상당히 민망하고 눈치가 보인다.

 이러한 불편을 반영 한 것인지 에어팟 2세대에서는 모션으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터치 센서가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된다.

 

3. 색상

 에어팟하면 떠오르는 색상은 바로 하얀색이다. 색상이 하얀색 밖에 없어서 그런데 에어팟 2세대는 검정색이 추가 되는 것 뿐만 아니라 레드나 옐로우 등 다양한 색상이 추가될 수도 있다고 한다.

 

4. 무선충전

 에어팟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유선충전을 해야한다. 현재 아이폰XS, 아이폰X, 애플워치 등 무선충전이 가능한 애플 제품들이 있는데 에어팟 2세대에서도 이와 같이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5. 음질 및 배터리 향상

 지금도 음질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더 좋아진다고 한다. 노이즈 캔슬링을 기능이 추가되어 외부 소음을 차단시켜 음질을 향상시켜줄 것이라 한다. 또한 배터리 기능도 향상되어 더욱 오래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된다.

 

6. 건강기능 탑재

 애플은 심장박동수 측정과 이를 활용해서 뇌졸중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생체 인식 센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였는데 이 기능이 에어팟 2세대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아직 정확한 것이 아니라 출시 되봐야지 알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굳이 에어팟에 탑재 해야되나 생각이 든다.

 

7. 가격

 출시 당시에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했던 에어팟 1세대. 당연한 얘기겠지만 에어팟 2세대는 에어팟 1세대 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 가격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의견이 많다.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무선이어폰계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에어팟이라 2세대 또한 고가의 정책을 유지 하지 않을까 싶다.

 

 

 애플 에어팟 2세대 출시 예정일과 예상스펙 및 예상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확한 스펙과 가격은 발표되야지 알겠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것들로만 봤을 때는 에어팟 1세대를 구매하시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에어팟 2세대를 조금 더 기다려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