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장식장(DETOLF)

2017. 5. 4. 17:50

 집에서 얼마 되지 않은 거리에 이케아가 있어서 방문을 했는데 마침 마음에 드는 장식장이 있어서 바로 구매를 하였다. 이케아는 구경하는 곳에서 장식장 위치를 적은 다음에 아래층으로 내려와 구매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 방문을 하면 조금 복잡할 수도 있다. 나는 DETOLF라는 장식장을 구매하였는데 건담 프라모델 장식장으로도 유명한데 이게 유리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보통 무거운게 아니었다.

 가족들이랑 같이 갔으니 다행이지 혼자 갔었으면 애좀 먹었을 것이다. 그렇게 집으로 가져와서 설치를 하려고 박스를 뜯었다. 박스를 뜯고 나서 설명서부터 찾아서 펼쳐보니 주의 사항에 여러 국가의 언어가 있는데 한국어도 있다. 이케아 설명서의 특징은 조립설명에는 글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이는 글을 넣는 대신에 그림 설명만으로 남녀노소 전세계 누구나가 조립을 할 수 있게 하려는 이케아의 의도가 담겨있다고 한다.

 

정말 조립 설명부분에는 그림만 있고 글은 하나도 없다.

 

나도 설명서에 그림만 보고 조립을 할 수 있었다.

조립에 필요한 부품과 공구는 전부 제품에 포함되어 있어 따로 공구를 준비할 필요는 없었다. 요즘은 이케아 뿐만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가구 제품을 구입하면 그에 따른 부품과 공구는 제공해주는것 같다. 컴퓨터 책상을 구매 할 일이 있어 구매를 했었는데 그때도 부품과 공구들이 함께 와서 따로 준비를 하지 않았었다.

 

아무튼 설명서 대로 조립을 하였더니 남는 부품 하나 없이 조립이 완료 되었다.

 

장식장을 조립하자 마자 그간 집을 못찾고 여기 저기 헤메고 다니던 건담들을 넣어주었다.

장식장에 채워 주고 나니 정말 뿌듯하다.

 

 

사진상으로 보면 좀 긴거 같은데 실제로는 180이 안된다. 약 170cm 정도 되지 않나 싶다.

 

 

 

지금까지 이케아 DETOLF 장식장이었는데 전체적으로 정말 마음에 든다.

별로 튼튼하지 않을것 같았는데 예상 외로 튼튼하였고 유리도 강화유리라 잘 깨지지도 않고

깨져도 조각이 뭉글뭉글? 둥글둥글? 하게 난다고 하니 막 찔리거나 그럴 염려도 없다.

전체가 유리라 사방에서 다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높이 조절이 불가하다.

각각의 칸이 이미 정해져 있어서 칸의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데 여기 저기 알아보니 DETOLF 장식에 맞는

높이 조절 부품을 인터넷에서 팔고 있다.

나도 아직 구매하지는 못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바로 구입해서 높이 조절을 해주고 싶다.

또 다른 단점은 먼지 유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문쪽의 뒷면은 유리와 유리 사이에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덮개 같은 것이 있지만

장식장 문쪽에는 그런 것이 없어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의 먼지가 유입이 될 수 있다.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현재 나는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다.

마음 같아서는 하나 더 사서 옆에 장식을 해주고 싶지만 허락을 맡아야 하는 사람이 있어

그냥 참는다.

이상 이케아 DETOLF 장식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