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일부 아이폰7이 제품 결함으로 통화와 데이터 즉, 셀룰러 네트워크가 먹통이 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 대상 제품은 중국, 홍콩, 마카오, 미국, 일본에서 판매가 된 제품이라고 하는데 국내 모델은 이에 해당은 되지 않는다. 문제가 발생한 아이폰은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한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모델명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해외 직구를 했거나 중고로 구매했을 경우 결함 문제가 있는 아이폰7에 해당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결함 문제가 있는 아이폰7의 모델명은 다음과 같다.

  ● A1660, A1780(중국)

  ● A1660(미국, 홍콩, 마카오)

  ● A1779(일본)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7의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핸드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순서는 설정→일반→정보 순으로 매우 간단한데 여기서 한가지 주의 할 사항이 있다. 정보에 들어가면 모델명이 있긴 한데 위에 설명한 A로 시작하는 모델명을 찾을 수가 없는데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 화면에는 모델 항목의 끝부분에 KH/A라고 나와있다. 이것도 아이폰7의 한국모델명이긴 한데 위에 나오는 모델명과는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당황하지 않고 모델 항목의 모델명을 한번 터치해주면 A1778 이라고 바뀐다. 아이폰7의 또다른 한국모델명이다. 이렇게 아이폰7의 모델명을 확인해봤는데 아이폰7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의 아이폰이라던지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모델명을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나는 모델명을 확인한 결과 A1778로 나와 결함문제가 있는 아이폰7에는 포함되지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이폰7을 사용하고 있다면 혹시 모르니 모델명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모델에 해당되어 통신상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무상수리를 받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