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가 떨어졌다.

 

 그 동안은 폴리젠 샴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샴푸도 탈모에 좋다고 해서 구입했었지만 역시나 효과는 없었다. 탈모 치료를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탈모 치료에 샴푸란 것은, 특히나 나와 같이 남성형 탈모를 겪고 있는 분이라면 시중에 나온 탈모 완화 샴푸들이 얼마나 효과가 미미하다 못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모에 좋다는 샴푸를 찾는 것은 혹여나 조금이라도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인데, 내가 이번에 선택한 샴푸는 바로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이다.

 

 

 댜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는 기능성화장품으로 분류 되는데 기능성화장품 이란게 별게 아니라 특정 기능이 강화된 화장품이다. 이 샴푸의 특정 기능은 탈모완화 / 모발 건강 개선 / 모근 강화 / 모발 영양공급 이라고 한다.

 

 샴푸 뒷면에는 "덱스판테놀, 니코틴산아미드, 비오틴 등의 성분이 두피환경 개선과 영양공급을 통하여, 탈모 완화 및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고, 케라틴, 단백질, 10가지 이상의 자연유래 추출물 등의 성분이 힘없고 약한 모발을 보다 강화 시켜주며, 모근을 강화 시킴으로써 두피 청결과 모발 컨디셔닝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라고 적혀 있다.

 

 

 효능효과는 당연히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고 사용법은 두피에 골고루 맛사지 한다음 거품을 낸 상태에서 3분 이상 기다린 후 깨끗이 세척하라고 되어있다. 미용실에서도 샴푸 할 때 거품을 내고 3분 정도 후에 헹궈야지 샴푸 성분이 두피에 흡수 되고 세정 효과도 제일 좋다고 해서 어느 샴푸건 그런 방법으로 사용해와서 그런지 사용법은 익숙했다.

 

 

 전성분을 살펴보니 다른건 모르겠고 마지막에 페녹시에탄올과 향료가 눈에 들어왔다. 페녹시에탄올은 방부제로 쓰이던 파라벤이 독성이 있다고 해서 대체하여 쓰여진 화학성분인데 이것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키도 하고 체내에 축적이 되면 남자는 호르몬, 여자는 자궁쪽에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향료 또한 피부에 자극을 주어 문제를 일으킨다고 한다. 그런데 이 2가지 성분이 이 샴푸에 들어가 있다니 좀 더 알아보고 구매를 할 걸 싶었다. 나는 아직 페녹시에탄올과 향료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지 않아서 구매 한 것만 사용하면 되겠지만 이것에 민감한 분이라면 구매를 안하기를 권하고 싶다.

 

 내용물은 엄청 걸쭉하지는 않고 색은 갈색인데 반짝반짝 빛이 난다. 향은 한방 샴푸 치고는 전혀 한약재 냄새가 나지는 않고 상큼한 향이 난다.

 

 샴푸를 해보았는데 거품은 잘나는 편이긴 하지만 엄청 부드럽게 샴푸가 되지는 않는다. 살짝 퍽퍽한 감이 있다. 샴푸를 하고 몇 분 지나니깐 머리가 시원해지는 느낌이 난다. 이 시원한 느낌 때문에 샴푸를 하고 나서 머리를 말릴 때 상당히 개운함과 상쾌함을 가져다 준다. 그리고 이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는 보통의 탈모 샴푸와는 달리 머리를 감고 나도 푸석푸석한 느낌이 들지는 않아 좋았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두피가 민감한 편이라 샴푸가 조금만 안 맞으면 두피가 땡기고 아픈데 이 샴푸는 그런 것은 없었고 제일 큰 기능인 탈모완화는 음... 모르겠다. 아직 일주일 밖에 안되어서 그런지 탈모완화의 효과는 딱히 체감이 되지 않는다.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 두피가 땡기거나 아프지 않아서 좋고 머리를 감으면 어느 정도는 부드러움을 주기에 만족스러웠다. 그러나 탈모완화에 도움이 된다면 만족스럽게 사용할텐데 그런 느낌은 전혀 없고 게다가 페녹시에탄올과 향료가 들어가 있다는 것이 다 사용하고 나면 다른 샴푸를 알아보게 될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이상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 후기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