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하기(with 퍼핀브라우저)

은긱스 2018. 1. 1. 14:41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할때 정말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을 해서 비싼 장난감으로 타락하지 않게 하기 위해 이것 저것 찾아가며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앱들을 설치하고 그것들을 하나 하나씩 살펴가며 사용했다를 가지고 정말 다양한 작업을 했다.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해서 웹서핑하다가 중요한 것들을 메모장에 메모하고 웹서핑을 하고,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나 문서들을 아이패드로 옮겨서 확인하고 수정했고, 게임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유튜브를 시청하고 또 유튜브를 시청하고 그 다음에도 유튜브만 시청했다. 


 그렇다. 나는 아이패드 프로 활용에 점차 실패해 가고 있던 것이다. 그나마 처음 생각했던 블로그 작성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서 아이패드에 연동해 어디서나 편하고 쉽게 블로그를 작성하려고 했는데 티스토리는 플래시를 사용하기에 사파리나 크롬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되지도 않았다. 


 그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을 포기 하려고 있을 쯤에 찾은 것이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퍼핀브라우저이다. 워낙 유명하다는데 나는 이번에 알게 되었다. 퍼핀브라우저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 플래시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다. 바로 이 점이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 할 수 있게 한다.



 지금 아이패드 프로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지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이정도면 굉장히 만족스럽다.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히나 만족스러운데 여기에도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있다.



 바로 사진을 삽입 할때 다른 편집 기능은 다 되는데 직접적으로 사진 크기를 조절 할 수 없는 것이다. 기본적인 사이즈로 사진 크기 조정은 가능하지만 이상하게도 직접적으로 사진 크기를 조정하려고 하면 키가 먹히지를 않는다.



  혹시나 해서 그냥 사진을 삽입하고 난 뒤에 크기를 편집하면 되나 해서 시도를 해보았다. 


그 결과 성공이다.  삽입한 사진을 한번 터치해주면 간단한게 수정 할 수 있는 창이 옆에 뜨는데 거기서 원하는 크기를 입력해주었더니 크기 변경이 되는 것이었다. 아쉬운점 하나 까지 해결해주고 나니 일사천리로 글이 작성된다. 다만 컴퓨터로 작성하는 것에 워낙 익숙해서 그런지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작성하는 것은 뭔가가 번거롭고 버벅이게 된다. 마우스가 없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지금까지 퍼핀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는데 지금 이 글을 적고 있는 순간도 은근히 불편하다. 퍼핀브라우저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잘 호환 못하는지 아니면 퍼핀브라우저를 잘 못다뤄서 그런지 몰라도 커서가 방향키 대로 움직이지 않아 일일이 터치를 해줘가며 작성하는 것이 매우 불편하다(사파리나 크롬에서는 del키와 방향키가 잘 작동됨).  사진을 삽입하고 임시저장이 되어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해서 매우 좋긴 한데 아무래도 앞서 말한 것처럼 불편한 것들이 많다. 

 

다 필요없고 이렇게 안하고도 요즘 추세에 맞춰 티스토리에서 플래시를 빼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