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airpod) 동작 인식 문제 및 착용 미감지 문제 해결법

은긱스 2017. 12. 15. 17:53

 

 에어팟... 참 좋은 물건이긴 한데 자꾸 말썽을 일으킨다. 한쪽이 페어링이 안되서 속썩이다가 결국은 리퍼를 받았는데 리퍼받은 오른쪽은 괜찮고 이번엔 왼쪽에 문제가 생겼다. 언제부턴가 왼쪽 에어팟을 착용하면 착용했다고 '두둥' 소리가 나는데 오른쪽만 나고 왼쪽은 나지를 않는 것이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테스트를 좀 해봤더니 역시나 문제가 있었다. 오른쪽은 터치를 하면 재생 및 일시정지가 작동이 되는데 왼쪽을 터치하면 시리를 불러오게 해놨더니 불러오지를 않는 것이다. 또 오른쪽은 귀에서 떼면 음악이 멈추는데 왼쪽은 귀에서 떼어도 음악이 그대로 재생되버리는 것이다. 아... 진짜 짜증이 몰려왔다. 혹시나 해서 아이폰7이 아닌 아이패드 프로에도 연결해보았는데 아이패드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관련글 - 에어팟 한쪽 페어링 안될때 해결방법

◎관련글 - 에어팟(Airpod) 리퍼(교체) 후기

 광학센서와 동작 감지 가속도계가 망가진건가? 또 리퍼를 받으러 가야 하나 생각이 들었다. 음악 재생에는 문제는 없으니깐 그냥 무시하고 들을까 하다가도 한번 거슬리기 시작하니깐 계속 신경이 쓰이는 것이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초기화를 해보기로 했다. 뒤에 동그라미 버튼을 15초 정도 눌러주다가 떼었더니 흰색불이 깜빡거리다가 빨간불이 깜빡 거리더니 다시 초록불이 들어왔다. 그리고 아이폰에 다시 연결해주었다.

 

 걱정되는 마음으로 왼쪽을 착용해보았더니 '두둥'하고 소리가 나면서 블루투스 아이콘도 헤드폰 모양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바로 터치도 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아이패드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지금도 에어팟으로 음악을 감상하며 글을 작성하고 있다.

 

 초기화를 통해서 해결해서 다행이었긴 한데 이렇게 간헐적으로 오류가 나니 불안해서 가만 모셔둬야 될 것 같다. 나만 이렇게 고장나고 오류가 자주 나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잡다한 오류 없이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상 에어팟(airpod) 동작 인식 문제 및 착용 시 미감지 문제 해결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