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한쪽 페어링 안될때 해결방법

은긱스 2017. 6. 28. 22:28

 애플 에어팟을 지난 2월 달에 구매하여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다. 외출 할 때는 필수템이 되었고 운동할 때도 항상 귀에 착용하고 운동을 하였다. 그러던 1주일 전부터 에어팟 한쪽이 페어링이 잘 되지 않았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충전이 안 됐거니 하고 넘어갔는데 며칠전에 아이폰에 뜨는 에어팟 정보 화면을 보니 오른쪽 에어팟에 느낌표가 뜨면서 연결되지 않는 것이었다. 이거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블루투스를 해체 시켰다고 연결해보기도 하고 아이폰을 껐다 켜보기도 했는데 해결되지가 않아 인터넷에 동일 사례가 있는지 검색을 해보았다. 그 결과 동일 사례를 찾을 수 있었고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에어팟 초기화 시키기

 

  첫번째로 에어팟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었다. 에어팟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에어팟 케이스 후면을 보면 동그라미 버튼이 하나 있는데 그 버튼을 15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된다. 에어팟을 넣어둔 상태에서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열고 15초간 눌러주면 흰색으로 LED가 깜빡 깜빡 거리다가 다시 초록색으로 돌아온다. 그럼 초기화 성공이다.

 그렇지만 내 경우는 이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접촉불량인건지 왼쪽 에어팟만 넣고 초기화를 시켜보면 되지만 문제가 있던 오른쪽 에어팟만 넣고 초기화를 실행하면 위처럼 흰색 LED가 들어오지 않고 그냥 초록색으로만 깜빡 거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했는데 안타깝게도 나는 그러하지 못했다.

 

에어팟 청소하기

 

 두번째로는 에어팟을 청소하는 방법이다. 에어팟을 들고 다니다보면 안에 이물질들이 들어가기 마련인데 그 이물질들이 에어팟 충전부를 가로막아 연결을 방해 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데 나에게는 이 방법도 통하지 않았다. 딱히 이물질도 없었고 혹시나 해서 닦고 또 닦고 해보았지만 여전히 한쪽이 페에링이 되지 않았다.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나는 서비스센터에 맡겨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몇시간 뒤에 한쪽이라도 들을려고 에어팟 뚜껑을 열었는데 양쪽 다 연결이 되는 것이다. 응??? 뭐지? 그렇게 끙끙 앓고 열받고 앓았는데 그냥 되버리니까 허무했다. 아예 안되야지 서비스센터를 갈텐데 또 되버리니깐 가기도 뭐하게 되었다.

 하지만 몇 시간 뒤에 또 한쪽이 안나왔다. 도대체 왜이러는지 열이 받아서 에어팟 케이스 아래 부분을 무심결에 툭툭쳤다. 그랬더니 또 다시 양쪽이 연결되었다. 접촉불량인건지 충전부에 뭐가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한 뒤로는 현재까지는 양쪽 모두 연결이 잘 되어서 사용하고 있다.

 

 에어팟 한쪽이 안나오거나 페어링이 안된다면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에 위와 같은 방법들이 무적의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시도는 해보기 바란다. 서비스센터에 가서 교환 받는다면 좋겠지만 그 전에 아무 이상 없이 되버리면 괜히 시간도 뺐기고 민망한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 에어팟 한쪽 페어링 안될때 해결방법이었다.

 

[관련글] - 에어팟(Airpod) 리퍼(교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