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기본 시계 앱 이용해서 음악이나 유튜브 등 어플 예약 종료 하는 방법

은긱스 2019. 3. 2. 07:54

 잠자기 전에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유튜브를 보다가 잠이 들었다. 그런데 새벽에 어디선가 소리가 들리기에 보면 아직도 재생이 되고 있는 경우가 있지 않은가? 오늘은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 되어있는 시계 앱을 이용해서 음악이나 유튜브 등 어플 예약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

 

 

  뭐 방법이랄 것도 없이 정말 간단하다. 먼저 아이폰에서 시계 앱 또는 홈화면에서 제어센터를 불러와 타이머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시계 앱이 실행된다.

 

 

 실행시킨 후에 화면 아래에 타이머 항목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타이머 화면이 나타나고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준다.

 

 

 '타이머 종료 시' 라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각종 알림음이 있고 밑으로 계속 내려보면 제일 아래쪽에 '실행 중단' 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이 항목을 터치!

 

 그런 후에 자신이 원하는 예약 종료 시간을 맞춰주고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위의 화면과 같이 타이머가 실행되면 시작버튼이 일시정지 버튼으로 바뀌고 제어센터에도 타이머 버튼이 돌아가고 있는 것이 보여진다.

 타이머가 종료되면 음악이나 유튜브 등 실행되고 있는 어플들은 중단된다.

 

 지금까지 아이폰 기본 시계 앱 이용해서 음악이나 유튜브 등 어플 예약 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방법으로 자다가 음악이나 소리 때문에 깨는 일은 없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