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정보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금 처음으로 지급받다!!!

은긱스 2018. 4. 30. 19:15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되었다. 매일 매일 1개씩 포스팅하겠다고 다짐하며 시작했지만 생각처럼 되지는 않았고 중간에 쉬기도 했다. 그렇게 지나다보니 1년이 되었는데, 1년이 되니깐 그간 블로그에 달아놓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금이 들어왔다. 얼마 되지 않는 돈이긴 하지만 100달러가 찍힌 통장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다. 매월 나보다 훨씬 더 큰 금액을 받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처음 블로그를 운영해서 받은 돈이라 그런지 금액이 중요하지는 않다.

 

 

 정확히는 100.11달러가 지급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이게 지급된지도 모르고 있다가 메일을 확인하는데 지급내역을 확인하라는 내용이 있어서 보니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되었다고 확인부탁드린다고 되어 있어서 알게 되었다. 들뜬 마음에 바로 통장을 확인해봤는데 분명 지급은 했다는데 들어온 내역이 없었다. 뭐지? 싶어서 알아보니 원래 지급한 날짜로부터 몇일 뒤에 돈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뭐 언젠가는 들어오겠거니 하고 놔두었더니 하루 뒤에 은행에서 전화가 왔다. 100달러가 들어왔는데 이게 무슨 내용으로 들어온건지 알려달라고 말이다. 블로그 광고 수익금이라고 했더니 알겠다고 하며 바로 입금하겠다고 했다. 통장을 확인해보니 정말로 100달러가 들어왔다. 뿌듯했다.

 

 1년동안 100달러라 정말 정말 작은 수익금이긴 하지만 그래도 블로그도 하고 돈도 생긴다는게 어디인가 싶다. 블로그를 열심히 하면 돈이 더 들어오겠지만 그렇다고해서 블로그에 작성할 글도 없는데 억지로 써내는것도 힘들고 억지로 쓴다고 해서 수익금이 많이 올라가는 것도 아닐 것 같아서 요즘은 정말 쓸것이 있으면 쓰고 아니면 그냥 작성을 안하고 있다. 즐기면서 해야지 오래 오래 블로그를 할 수 있을것 같아서 말이다.

 

 이렇게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처음 받다보니 문득 드는 생각이 내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이 정말 고맙게 느껴진다.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도움이 되신분들도 있을 것이고 안되신 분들도 계실테고 광고를 눌러주신분도 있으시고 안 눌러주신분도 있으시겠지만 어찌되었던 그분들 한분한분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니 방문자수를 보면서 괜시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힘도나고 재미도 생기고 또한 그렇게 해서 지금의 수익금이 발생한것이 아닐까 싶다.

 

 앞으로 블로그를 할때 좀더 신중하고 좋은 품질의 글을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이 또한번 들었고 더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어야겠다.

 

 그럼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금 첫 지급에 대한 이야기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