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에 대해 알아가다 보니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한 많은 글들을 접하고 있다. 키워드를 잘 선정하면 '오랫동안 유입이 많은 블로그'

말 그대로 핫플레이스가 된다고 하는데 말이 쉽지 키워드 선정이라는 것이 쉽지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키워드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블로그를 하려고 하는데 가끔 한번씩은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보곤 한다. 키워드 검색은 구글도 있고 네이버도 있는데 나는 주로 네이버에서 확인을 한다.

 

 그런데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때마다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번거롭기는 하다. 그래서 찾다보니 카카오톡에서도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카카오톡에서 친구란에 '자비스'라고 검색을 하면 플러스 친구 항목에 'M-자비스'라고 나온다. 바로 1:1 채팅으로 들어가서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내 블로그 명을 검색해봤는데 블로그 문서량 5, 모바일 검색량 10, PC검색량 10, 토탈 검색량 20으로 나온다. 이번에는 최근 내 블로그에 유입이 많은 에어팟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블로그 문서량만 다르지 검색량은 내 블로그 명과 같다. 이 외에도 다른 키워드들을 입력해보았는데 전부 잘 나왔다. 계속 검색하면서 느낀건데 입력한 키워드가 정말 검색량이 일정 수준보다 적으면 그냥 검색량이 10으로 나오는 것 같다. 내 블로그 명도 그렇고 동네 철물점도 그렇고 그 외 동네 가게들을 검색해도 검색량은 10으로 나왔다.

 

 세세하게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편리하고 간단하게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상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카카오톡으로 조회하는 방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