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다보니 트레이드마크인 로고를 만들게 되는데 처음에는 그냥 포토샵으로 해봤더니 형편없는 포토샵 실력으로 하려니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았다. 그래도 내 블로그의 트레이드마크인데 없는 것 보다는 낫지라는 생각으로 계속 사용은 했지만 마음에 안드는 건 여전해서 혹시나 손쉽게 로고를 만드는 방법이 없나해서 찾아봤더니 여러사이트들이 있었다.

 바로 접속해서 나름대로 이것저것 꾸며가며 만들었더니 만드는건 무료고 다운받는건 돈을 내던가 아니면 저화질만 받을 수 있게 해논 사이트들이 대부분이었다. 실망만 한가득 안은 채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로고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티스토리가 새로운 스킨도 나온다고 하고 개편한다는 공지가 있기에 그때 맞춰서 나도 새롭게 블로그좀 단장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또 다시 로고 만들기에 열을 올리다 우연히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견한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할 'LowGo'라는 어플이다.

 

 

 먼저 앱을 받아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다. 아래 4가지 버튼이 있는데 이 4가지 버튼으로 나만의 로고를 만드는 것이다. 각종 모양과 밑줄선, 다양한 글씨체, 색상 변경이 가능한데 만들어보면서 살펴보겠다.

 

 

 먼저 문자 입력 항목인데 상당히 많은 폰트 종류가 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아쉬운 점은 영어는 적용이 되지만 한글은 적용이 되지 않는다.

 아래 네모칸에 만들고자 하는 문구를 입력하면 선택한 폰트스타일에 맞게 나타난다.

 

 

 'Music' 이라고 입력을 해보았는데 선택한 폰트스타일에 맞춰서 입력창에 그대로 나타나고 폰트스타일 옆에는 각종 문양들이 있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면 된다.

 

 

 

 

 다음으로 맨처음 화면에서 화살표모양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 그렇게 많은 종류의 모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은 것들이 있어서 입맛에 맞게 선택하여 디자인 하면 된다. 그리고 로고가 나오는 화면에서 크기와 위치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캡쳐는 하지 못했지만 도형칸에 있는 도형들은 크기 조절을 가능은 하지만 작게 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조금만 더 작아졌으면 하는데 그게 끝이다. 더이상 작아지지를 않는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여 어느 정도 로고가 완성되었다면 이제는 색상을 바꿔줄 차례이다. 파레트 모양을 눌러주면 색상을 선택 할 수 있는데 무료라 그런지 이 앱에 제시되어있는 색상으로만 선택하여 색상을 바꿔 줄 수 있다.

 

 

 여러 테마의 색상들이 있는데 각 테마마다 색상이 달라서 요리조리 조합을 해서 원하는 색상을 입혀주면 된다. 그렇게 색상을 입혀주면 이제 끝이다.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면 다시 이 조합 저 조합으로 맞춰서 하면서 원하는 로고를 만들어 나가면 된다. 이제 이 완성된 로고를 그림파일로 저장하면 되는데 LowGo는 jpg와 png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자신이 원하는 파일로 저장을 해주면 되고 둘다 저장해도 된다. 참고로 png파일은 배경이 투명으로 저장이 된다.

이렇게 해서 저장된 파일을 가지고 블로그나 SNS 등 여러 로고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좋을 듯 싶다.

 

 

 

 예시로 만든 로고인데 손재주가 없어서 이 정도이지만 금손이라면 더 좋은 디자인의 로고를 만들 수 있으니 간편하고 쉽게 무료로 로고를 만들고 싶다면 'LowGo' 앱을 이용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