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tvn에서 방영했던 신서유기3에 중국 샤먼 구랑위 망고떡이 나왔다. 방송에서 강호동씨가 망고떡을 먹더니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했고 이수근씨도 꼭 먹어봐야 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나머지 멤버들도 다들 맛있다고 입을 모았다.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저렇게 난리일까 궁금했는데 이번에 와이프가 구입을 해서 먹어보게 되었다.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는데 해외에서 오는거라 배송기간이 조금은 길었다. 주문한것도 잊고 지내다 보니 오늘에서야 택배가 도착을 하였다. 바로 박스를 열어보고 내용물을 확인해보았다.

 

 

 코팅된 종이 재질로 된 포장지에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 한자로 '수작 망과고'라고 적혀있다. 뭐 수제 망고떡이라는 말 같다. 스템플러로 된것을 없애주고 절취선을 따라 뜯어주고 지퍼팩을 열어 그렇게 맛있다는 샤먼 구랑위 망고떡을 만나게 되었다. 5개 밖에 들어있지 않은데 굳이 지퍼팩으로 만들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다.

 

 

 열어보았더니 5개의 망고떡이 들어있었다. 냄새를 맡아보니 망고향이 날듯 말듯 감칠맛나게 난다. 생김새는 노란색 젤리 같이 생겼는데 일단 하나를 들어 먹어보았다. 식감은 완전 찹살떡이다. 쫄깃쫄깃 하고 안은 망고 고물? 망고 쨈? 같은 것이 들어있어 굉장히 촉촉했다. 이게 적당히 달달한 맛이 나고 망고 맛도 시중에서 파는 망고 주스 맛처럼 진한 맛이 아닌 적당히 "여기 망고 들어있어요~!" 라고 느낄 정도의 맛이 난다. 인위적으로 망고 맛을 강하게 내지 않았다는 것이다.

 

 

 

위의 사진 처럼 가운데에 보면 망고 고물? 망고 쨈? 같은 것들이 들어있다. 이것이 망고 맛을 나게 해주는 것 같다. 겉의 떡과 잘어우러진다.

 

 지금까지 신서유기3에 나온 중국 샤먼 구랑위 망고떡이었는데 결론적으로 본다면 TV에서 나온것처럼 우와~!!! 겁나 맛있다~! 고기보다 맛있다~!! 이건 꼭 먹어야돼!! 정도는 아니다. 내가 3개 정도 먹으니깐 맛은 있지만 질린다. 이런 면에서 보면 지퍼팩이 있는 것은 잘 만든 것이구나 라는 생각도 든다. 많이 달지도 않고 떡이랑 망고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뭔가 맛있으면서도 어떻게 보며은 이상하게 조금은 느끼한? 맛이 나서 많이는 못먹게 만든다.

 

 개인적으로 내가 먹어보고 느낀 망고떡은 호기심에 한번쯤은 먹어볼만 하지만 다시 주문하고 몇일을 기다려서 하고 싶은 맛은 아니다. 딱 한번정도 찾아보고 싶은 그런 맛이다.

'음식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양 원조 불오뎅 가마솥 떡볶이  (0) 2018.01.07
해태 고향만두 콘치즈톡톡  (0) 2017.07.07
고메 허니커리치킨  (0) 2017.06.08
농심 볶음 너구리 컵라면  (0) 2017.06.02
파리바게트 행복해 치즈케이크  (6) 2017.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