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태어날 시기가 점점 다가오니 필요한 물품들을 하나하나 구매하면서 점점 쌓이고 있다. 첫 아이이다보니 이렇게 준비해야 할게 많은지도 몰랐고 필요한 물건이 많은지도 몰랐다. 그 많은 물건 중에 오늘 리뷰해볼 물건은 바로 아기 젖병소독기 유팡플러스이다. 젖병소독기... 처음 와이프가 이 물건이 필요하다고 구입을 해야 한다고 말할 당시에는 나는 전혀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왜냐!! 단순히 젖병만 소독가능 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 유팡플러스를 알면 알아 갈수록 내 생각이 정말 단순하고 좁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내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게 된 이유!! 바로 알아보겠다.

 

 

유팡 플러스는 피치핑크, 오트밀 베이지, 노르딕 그레이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우리가 선택한 것은 노르딕 그레이다.

 

 

 와이프가 하도 핑크색을 좋아해서 핑크를 구매할 줄 알았는데 막상 고를때 보니 노르딕 그레이를 골랐다. 사진을 보고 골랐는데 사진이랑 실물은 약간 달랐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소독기 본체와 설명서 스테인리스 선반, 바구니로 이루어져있다. 스테인리스 선반과 바구니는 소독기 본체 안에 설치해주면 되는데 말이 설치지 상당히 간단하다. 선반과 바구니를 본체 안에 원하는 위치에 얹어주기만 하면 된다.

 

 

 유팡플러스 본체인데 디자인이 사각형이지만 모서리가 매끄러워서 뭔가 둥글둥글한 느낌도 든다. 앞에는 스타트 버튼이 있어서 눌러주기만 하면 오토모드로 소독이 시작된다. 스타트 버튼 위에 도트매트릭스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작동을 하면 화면이 나타난다.

 

 

 도어는 이중으로 되어있다. 겉에 도어를 열면 안에 또하나가 있는데 만약 작동중에 안에 도어를 열면 작동이 중지된다.

 

 

 

내부를 살펴보면 상부에 3D 입체 살균 램프와 적외선 램프가 있다.

 

 

 

  3D 입체 살균 램프와 적외선 램프의 작동 모습인데 3D 입체 살균 램프는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좌, 우로 회전을 한다. 이 기술은 유팡 플러스만의 특화 기술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그냥 가만히 위치해서 소독해주는 것보다 돌아가면서 소독하니 구석구석 소독을 해주는 느낌이다. 설명서를 읽어보니 이 자외선 램프와 적외선 램프는 사용기간 및 처리 횟수에 따라 다르지만 12개월 정도 되면 교체를 권장하고 있었다. 영구적인줄 알았는데 역시 램프는 램프다. 교체 방법은 보통 형광등이나 전구 교체 하는 방법과 같아서 어려워 보이지 않았다. 참고로 자외선 램프와 적외선램프는 유팡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본체 개폐도어 앞에 스타트 버튼을 눌러서 해주는 방법도 있고 개폐도어를 열고 본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서 살균을 해주어도 된다. 버튼은 압력식이 아닌 터치식이다. 둥글게 패인 부분에 손가락을 살짝 갖다 대어주면 작동한다.

 

 

 살균모드는 3가지 인데 맨 좌측부터 오토모드, 살균모드, 환기모드 순으로 나열 되어있다.

 오토모드는 적외선 온풍살균건조와 자외선살균 과정을 한꺼번에 진행하는 방식이고, 살균모드는 말그대로 살균만 원할 때 진행하는 방식이며, 환기모드는 소독기 내부에 냄새를 없애고자 할 때 사용하는 모드라고 한다. 각 모드마다 본체 앞에 도트매트릭스 디스플레이가 변한다.

 

 

 

 

 오토모드, 환기모드, 살균모드 순인데 현재 무슨 모드로 작동하고 있는지 디스플레이에 나타내주며 소요시간도 함께 나타나서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도 알 수 있다. 그리고 유팡플러스는 음성 안내도 지원하고 있어서 작동에 더욱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아기를 위한 명품 젖병 소독기라고 했지만 이 유팡플러스는 단순히 젖병 외에 물병이나 물컵, 핸드폰, 식기류, 애기 용품 등 사용 범위가 다양하다고 한다. 나는 단순히 젖병소독기라 해서 젖병만 소독하고 말 줄 알았는데 젖병 외에 다른 물품도 소독 가능하다고 하니 단기간 사용하다 말 줄 알고 은근히 아까운 지출이라고 생각했는데 완전히 생각이 달라졌다. 

 

 명품 젖병소독기 유팡플러스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될지 기대반 걱정반이다. 일단은 깔끔한 디자인이며 여러 기능과 편리한 사용방법은 만족스러웠는데 본격적인 리뷰는 실질적으로 사용해보고 그 후기로 올리도록 하며, 이상 아기를 위한 명품 젖병소독기 유팡플러스 개봉기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