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꾸미기 위해 리모델링을 하는데 이것 저것 하다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오게 된다. 그 중 도배 장판도 이것 저것에 포함 되는데 오늘은 이 도배 장판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팁은 비단 도배 장판 비용만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 공사 전체 비용을 줄일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쩌면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알 수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많이 보았기에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다.

 

 

이곳 저곳 견적을 받아본다


 일상 생활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도 이곳 저곳 비교해가며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는데 도배 장판도 이곳 저곳 견적을 받아보고 제일 저렴한 곳에서 하는 것이 지극히 당연하게 들릴 수 있다.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분들도 간혹 계시기에 1번 팁으로 소개해 보았다. 

 

리모델링 시 한 인테리어 업체에 전부 맡기지 않는다


리모델링 시 이곳 저곳 견적을 받아보고 제일 저렴한 곳이 나왔다고 해서 그곳에 전부 공사를 맡기지 않는다. 한 인테리어 업체에 전부 맡기게 되면 공종 마다 수수료를 떼면서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보통 인테리어 업체들이 모든 공종(도배, 장판, 몰딩, 싱크대, 샷시, 페인트, 타일, 조명 등)을 직영으로 하지 않기에 자신의 주종목이 아닌 다른 공종을 할 때는 중간에 소개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붙여서 소비자에게 청구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리모델링 시 한 인테리어 업체에 전부 맡기지 말고 귀찮더라도 여기 저기 발품 팔아가며 한 곳 한 곳 알아보고 진행 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인테리어 업체의 주종목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2번과 비슷한 내용인데 어떤 것을 어떤 인테리어 업체에 맡겨야 하는 걸까? 보통 인테리어 업체는 그 업체의 주종목을 한 개 이상 씩 가지고 있다. 만약 도배를 주종목으로 운영하는 업체라면 도배가 제일 저렴할 것이다. 직영으로 하기에 소개비 명목의 수수료가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또는 타일을 주종목으로 한다면 타일이 제일 저렴할 것이다. 이유는 언급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 생각된다.

 

가급적 부동산(공인중개사무소) 소개로 도배 장판을 하지 않는다


 부동산(공인중개사무소) 소개로 도배 장판을 하게 되면 소개해서 왔으니 더욱 저렴할 것이라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아닐 확률이 높다. 소개를 해줬다는 것은 소개비라는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그 비용이 어디서 나오겠는가. 바로 소비자다. 그러니 잘 모르는 동네로 이사 갔다고 해서 그냥 부동산에 맡기지 말자. 요즘은 인터넷이 잘 발달 되어 있어서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그 지역의 웬만한 인테리어 가게나 지물포는 다 나오니 말이다.

 

 도배 장판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팁을 소개 해봤는데 이 팁이 전부 맡지는 않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이런 팁 정도는 알고 있다면 어디가서도 절대 비싸게 인테리어를 하지 않을 것이다.